2016년 9월 30일 금요일

김연아, 새로운 광고 모델! 움짤!!



주진우 기자 페북.jpg


서울대 의과대학 학생들의 대자보

[외신] "박정희에 핍박받던 백남기, 그 딸이 대통령일 때 사망"



http://m.nocutnews.co.kr/news/466187

"박정희 시대에 핍박받던 분, 그 딸이 대통령일 때 사망"

외신들이 전하는 고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

- NYT, 한국의 사회운동가 물대포에 의한 부상으로 사망
- LA타임즈, ‘박 대통령과 경찰, 위로하고 사과해야’ 문재인 SNS 언급
- UN 홈페이지, 사인 조사 아닌 책임자 수사 강조한 보고관 성명 게재
- NYT, 세계 여성 평화운동자들의 서한도 크게 다뤄
- ‘반기문 UN사무총장,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하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 방 송 : FM 98.1 (18:30~19:50)
■ 방송일 : 2016년 9월 29일 (목) 오후 7시 5분
■ 진 행 : 정관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
■ 출 연 : 황준호 기자(프리랜서 언론인)

...

정관용:
"백남기 선생 별세사실도 외신들이 보도를 다 하죠?"


황준호:
"네. 부검문제에 대해서는 그런 보도는 주목할 만한 게 보이지 않고요. 대신에 지난 일요일에 돌아가신 후에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드라이하게 보내는 스트라이트 기사 그리고 그동안의 과정을 정리한 기사들이 여러 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뉴욕타임즈였습니다. 한국의 사회운동가가 경찰의 물대포, 워터 캐논으로 인한 부상으로 사망했다라고 제목을 달았습니다."


정관용:
"제목 자체에 사망 원인이 물대포다. 이렇게 딱 명시한 거군요?"


황준호:
"그렇습니다. 그리고 백남기 선생에 관한 모든 것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첫번째 문장이 있어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이걸 SNS상에서 기사의 문장을 인용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정관용:
"뭐라고 썼는데요?"


황준호:
"제가 번역한 것을 읽어보겠습니다. 군사독재자 박정희의 통치에 반대해서 대학에서 두 번 제적당했던 농민운동가가 박정희의 딸 박근혜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 도중에 입은 부상의 결과로 일요일에 사망했다,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

정관용:
"우리 기사 가운데 이런 문장 혹시 읽은 적 있어요?"


황준호:
"저 없는 것 같습니다."


정관용:
"참 이런 점에서는 우리 언론이 좀 스스로를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황준호:
"그렇습니다."


정관용:
"이분의 한 생애를 요약적으로."


황준호:
"한 문장으로."


정관용:
"이분의 한국 정치의 어떤 흐름과 어떤 것을 한 문장으로. 뉴욕타임즈 첫 문장. LA타임즈의 마지막 문장도 비슷해요. LA타임즈도 아주 장문의 기사예요?"


황준호:
"아마 서울 주재 기자가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다녀온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현장을 자세하게 묘사하는 내용 또 현장에서 그 시민들의 반응 이런 것들도 나왔는데요. 그리고 또 박원순 서울시장 또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가 SNS에 쓴 글도 꼼꼼하게 챙겨서 인용을 했던데 박원순 시장이 트위터에 우리는 기억해야 되고 물대포로 막을 수 없는 진실. 물대포로도 막을 수 없는 진실을 밝혀야 된다 이렇게 썼고 1000번 이상 리트윗이 됐다, 당시 기준이겠죠. 이런 기사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 발언, 박원순 시장의 발언을 기사 중간에다가 중간 제목처럼 크게 뽑아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 문재인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쓴 글 중에서 지금이라도 박근혜 대통령과 경찰이 위로하고 사과해야 한다. 이렇게 말한 대목도 뉴욕타임즈에 소개가 됐습니다."


정관용:
"박원순, 문재인 한국 정치인들의 말을 LA타임즈는 인용했는데 뉴욕타임즈는 그런 인용 없어요?"


황준호:
"뉴욕타임즈는 정치인들이 아니라 국제인권단체쪽에 논평을 실었습니다. 우선 국제앰네스티의 니콜라스 베클란 아시아사무처장이 말한 내용입니다. 백남기 씨의 사망으로 인해서 대체로 평화로웠던 시위대를 상대로 공권력이 과도하게 사용된 데 철저하고 독립적이고 공정한 수사를 해야 된다, 그리고 지금까지 단 한 명의 경찰도 결과에 책임지지 않았다 이런 한 말을 소개를 했습니다."


정관용:
"국제엠네스티? 그리고 또 어떤 언론이 소개가 됐어요"


황준호
"평화적 집회와 결사의 자유에 관한 UN 집행보고관. 이런 직함을 맡고 있는 마이나 키아이가 그건 이번에 한 얘기가 아니고 박근혜 정부하에서 경찰이 물대포를 과도하게 사용하고 평화로운 집회를 가질 권리가 축소되고 있다, 이런 사례로 백낙희 선생의 사례를 인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에 키아이 보고관은 나한테 제공된 동영상을 보면 물대포는 평화로운 군중들을 향해서 사용됐다, 때로는 혼자 서 있는 사람들을 겨냥하기도 했는데 이것은 물대포 사용을 정당화시키기 힘든 경우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정관용:
"이건 UN의 공식 직함이죠, 특별보고관. 키아이. 그 키아이 보고관은 부검에 대해서는 유가족의 뜻을 따라야 한다라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잖아요."


황준호:
"스위스 제네바에서 이 성명을 발표했고 지금 현재 이 시간 UN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메인화면에 이 성명이 게재돼 있습니다. 부검영장이 기각되고 다시 청구됐다, 이런 경위들을 쭉 소개하면서 관계당국은 부검문제에 대해서만큼은 유가족의 뜻에 따라야 한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키아이 보고관은 평화시위 도중에 경찰의 물대포 사용에 대해서 철저하고 독립적인 수사를 한국정부에 요구한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물대포 사용이 백 씨를 죽음에 이르게 한 것이 분명하다,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정관용:
"사망의 원인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누가 책임져야 하는지 이걸 철저 수사해라."


황준호:
"그렇습니다."


정관용:
"정부에 요청한다."


황준호:
"조사를 통해서 가해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되고 이런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충분한 조치를 취해야 된다, 이런 얘기를 했는데요. 독립적인 수사를 해야 한다라는 요구가 이게 사인 조사가 아니라 책임자 수사다. 이런 것을 못 박았습니다."


정관용:
"UN의 이런 평화적 집회와 결사해지 자유에 대한 특별보고관이 공식적으로 이런 성명 같은 것을 내면. 사무총장 휘하에 있는 거잖아요."


황준호:
"그렇습니다."

...

그 타고난 상스러움 좀 억제하시라.jpg


박원석
조원진의원. 2015년에 정의화 의장 모시고 중국, 인도네시아 정부 초청 방문에 우리 같이 갔잖소. 그때도 의장님 사모님 동행하셨고 1등석 이용하셨잖소. 그게 규정에 따른 것이라는걸 알면서 터무니 없는 소리 해댄 책이져야 할거요. 그리고 그때 중국 조어대 로비에서 의장비서실 직원이 당신한테 마주쳤는데 인사 안했다고 술도 덜깨서 육두문자 섞어가며 난리치던거 생생히 기억하오. 감출래도 감추기 어렵겠지만, 그 타고난 상스러움 좀 억제하며 사시오. 명색이 국회의원인데.

더민주 현수막 시안.jpg


2016년 국정감사, 꼼꼼하게 하겠습니다.

새누리당 몫까지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2016년 9월 29일 목요일

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이정현 단식 현장 사진 찍고 바로 방문 걸어 잠궈.gisa


2년전 이정현 근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1&aid=0002890364


이정현 "대한민국은 법을 지키지 않는 유일한 나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 2014년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우리 사회에서 무노동 무임금이 적용되지 않는 유일한 집단이 국회의원”이라며 “선거제도가 정착된 나라 중 단식투쟁을 하는 국회의원이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할 것”이라고 단식투쟁을 벌이는 일부 국회의원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30-50클럽(1인당 소득 3만 달러, 인구 5천만 명 이상인 경제) 국가가 되기 전에 국회 개혁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년전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8814289&code=61111111&sid1=hon


고 백남기님 빈소 헌화하는 문재인.jpg



이정현 "농민 사망, 대통령이 사과해야..".jpg

2005년 이정현이 2016년 이정현에게...

이에 대해 당시 노대통령은

1) 대국민 사과했고 2) 기동단장 직위해제 시켰고 3) 경찰청장 사퇴 시켰습니다.

과연 박 대통령은..?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34&aid=0000254145

2016년 9월 18일 일요일

서울시장 임기중.jpg


이명박 전 대통령의 위트 넘치는 사격 포즈

2016년 9월 13일 화요일

재난문자방송 송출 기준에 관련된 박광온 의원 트윗

더불어 민주당의 박광온 의원이 국민안전처의 '재난문자방송 기준 및 운영 규정' 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재난문자방송 송출기준>에는 지진이 기준에 없다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번 경주에서 큰 지진이 일어났을 때도 문자가 안온다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있었는데요. 문자가 안온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6년 9월 11일 일요일

국민의당, 추석 인사 현수막

여보 운전 내가 할게 전은 당신이 부쳐.jpg


2016년 9월 10일 토요일

양향자 페이스북 (전두환 관련).jpg


양향자 더불어 민주당 위원장이 페이스북의 이번 전두환 전 대통령 방문을 하려고 했던 것에 대한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네요.

문재인 북한 5차 핵실험 관련 긴급 기자회견.swf


- 북한이 핵실험한 것이 사실이라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도발이다. 

- 북한이 핵무기를 개발하고 평화를 위협해서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북한에 엄중하게 경고하고 싶다  

- 안보에 관한 한 여야가 따로 없이 초당적인 대책마련을 해야 한다. 

- 지금 북한이 도발하는 안보위협, 북핵 위협에 대해서 초당적 대책을 마련하는 것과 함께 어려운 경제를 살려내는, 경제에 있어서도 초당적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박근혜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 하루빨리 만나길 바란다.

이명박 전 대통령 먹방


대통령중에 먹방으로는 1위할 이명박 전 대통령 


후쿠시마산 오이라던데.. 맛은 좀 어떠신지 ㅋ










2016년 9월 9일 금요일

김연아, 로이터 사진전


- 2008년 12월 13일 고양 그랑프리 파이널 -


고양시에서 열렸던 ISU 그랑프리 파이널 피겨스케이팅 여자 프리스케이팅 경기 후에 한국의 김연아 선수가 관객의 환호에 답하는 상황에서 찍힌 사진 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media.daum.net/m/media/exhibition/reuters/?emotion_11